리셋단자(easyDSP pod #9번핀)의 사용시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비록 easyDSP 가 /Reset핀을 통해 리셋을 지원합니다만, 부적절한 상황(시스템 동작 중에 easyDSP pod를 연결하거나 연결된 pod를 뺄 때 순간적인 리셋단자의 신호 불안, 노이즈 유입 등)에서 MCU를 의도되지 않은 리셋 모드로 진입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순간적인 리셋단자의 전위 불안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자의 MCU보드상에서 MCU의 리셋단자에 충분한 필터를 장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필터가 장착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easyDSP pod의 리셋단자는 리셋시 약 500ms동안 Low상태를 유지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를 취해도 MCU 동작 중 easyDSP를 물리적으로 연결하게 되면 언제든 의도치 않은 리셋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 부탁 드립니다. 어쩔 수 없이 MCU 동작 중 easyDSP를 연결해야 한다면 easyDSP를 먼저 PC에 연결하고, 나중에 DSP에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easyDSP을 분리할 경우라면, 먼저 DSP에서 분리, 나중에 PC에서 분리하여 주세요.
사용자 보드에 따라 적절히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통신 BPS가 높을 수록 빠른 통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만, 선결되어야 할 조건이 있습니다. easyDSP가 일련의 데이타들을 특정 BPS로 MCU에 전송할 시에, MCU는 이 일련의 데이타들을 원활히 받아드릴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115200BPS로 일련의 데이타를 easyDSP가 MCU에 보낼 시에, 한 바이트가 전송되는 시간은 약 86usec(1/115200bps*10bit) 입니다. 86usec마다 RX port에 데이타가 전송될 때, MCU에서 해당 인터럽트 루틴이 원활히 수행되어야 합니다. 만약 프로그램의 다른 루틴을 수행하느라 86usec마다 RX 인터럽트 루틴이 원활히 수행되지 못한다면, 결국 통신이 실패하게 됩니다. 이러한 통신 실패가 매우 심할 경우, 결국 모든 통신이 실패되고 easyDSP상의 모든 데이타가 '?'로 표기됩니다.
다양한 개발 환경에 대한 주의
easyDSP는 ARM 계열 MCU의 다양한 개발 환경 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지만, 모든 개발 환경에 대해서 테스트되지는 않았습니다. 만약 특정 개발 환경에서 easyDSP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다면 easyDSP@gmail.com 으로 버그 리포팅 부탁 드립니다.
변수가 보이지 않을 경우
컴파일러/링커 옵션 및 최적화에 따라 선언되었지만 의미있게 사용되지 않는 변수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컴파일러 출력 맵 파일에서도 해당 변수가 아예 보이지 않거나 변수 주소가 0번지로 지정되며 easyDSP에서 변수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변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컴파일러/링커 옵션을 변경 바랍니다.